본문 바로가기
일상 꿀팁

냉동떡 해동, 개간단 4가지 방법!

by 네잇_ 2020. 3. 10.

냉동떡 해동, 4가지 손쉬운 방법


저희 집만 그런가요? 냉동실에 아주 그냥 꽝꽝 얼려져 있는 냉동떡들. 이제는 심지어 언제 얼린 건지도 잘 모르겠어요. 가래 떡, 인절미, 송편, 백설기, 떡국 떡 등 종류도 다양한 냉동 떡. 맛있게 해동해서 먹고 싶은데 방법이 궁금하셨다고요??

손쉽게 이렇게 해동하세요, 무려 4가지 방법 알려드립니다. 본인의 사정에 맞게. 방법을 선택하면 좋겠죠? 처음 상태 그대로 맛있게! 떡 해동해 드실 수 있는 여러 방법 알려드릴게요.

 

 

 

1) 자연 해동

굉장히 간단합니다. 실온에 방치하는 것. 다른 말로 하면 자연해동. 단순한 방법이지만, 직빵입니다. 다른 기기도 필요 없습니다. 간단하죠? 먹기 전 실온에 꺼내 두는 것만으로도 쫄깃쫄깃한 떡의 식감이 살아납니다. 모양도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그것도 좋으실 거예요.

단점은 떡의 크기와 양에 따라서 해동 시간이 굉장히 달라진다는 것인데요. 부피가 크다면 꽁꽁 얼었던 떡이 다 녹기까지 최소 12시간은 필요합니다. 당장 해동할 필요가 없을 때, 여유로울 때 이 방법을 사용하면 좋겠네요. 

 



 

 

2) 물에 넣어 해동하기

자연해동과 마찬가지로 간단한 방법! 아마 떡볶이 떡에 많이 사용하시는 방법이실 텐데요. 물에 넣어 해동하는 것입니다. 바로 요리 해드실 때 적합한 방법입니다.

주의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따뜻한 물에 해동하시면 안 됩니다. 찬물에 해동하세요~ 따뜻한 물에 떡을 해동시킬 경우에는 떡이 서로서로 붙어버리게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꼭 찬물에 해동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3) 전자레인지로 해동하기

전자렌지에 해동하는 것은 앞에 2가지 방법보다는, 조금 더 빨리 해동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냉동 떡을 비닐봉지에 넣고, 전자레인지에서 30초~1분 정도 돌려주는 것입니다. 떡 안에 있는 수증기가 나오면서 폭탁폭탁, 촉촉한 식감이 배가 됩니다. 만약 수분이 부족한 떡이라면 비닐 안에 물을 조금 넣어주시고, 전자레인지를 돌리게 되면 떡이 더욱 촉촉해집니다. 


 

 


4) 에어프라이어

요즘 쓰이지 않는 곳이 없는 주방기기. 에어프라이어입니다. 냉동떡 해동에도 에어프라이어가 굉장히 유용하거든요. 180도에서 10분 정도 돌려주면 바로 해동 완료! 에어프라이어 바닥에 오일을 발라주면, 떡이 달라붙을 걱정도 없습니다. 

에어프라이어의 최대 장점! 겉은 바삭 속은 촉촉! 에어프라이어로 통삼겹살 드셔 보신 분은 아마 아실 거예요~ 자꾸 먹고 싶은 중독성 있는 그 맛! 폭풍 흡입하게 되는 그 맛! 저는 특히 인절미일 경우에 에어프라이어로 해동해서 드시는 것을 강추드립니다.

 

 

 



냉동떡 해동하는 4가지 손쉬운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떡 종류에 따라서도 해동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니까 그것도 염두해 두시고요! 제가 말씀드렸던 방법으로 맛나게 드세요 :D

 

 

댓글